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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分析(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戰略 제안과 나의opinion(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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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1990년대의 경제성장으로 현대인들은 ‘건강’을 초점에 둔 생활방식을 추구하고 식생활 습관을 형성해나가면서 자연친화적인 웰빙(Wellbeing) 문화의 열풍이 불게 되었다. 현대인들의 웰빙 문화 추구는 음료시장에서도 나타나게 되었다. 차 음료는 사람들에게 갈증해소의 기능과 심리적인 안정 效果(효과)를 주고 나아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녹차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식품 중 하나로 알려지면서 건강에 대한 效果(효과)와 기능을 대중들에게 주목받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전통찻집이 대부분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도시외곽에 위치하거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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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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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수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과거 주목받지 못했던 차는 건강에 대한 效果(효과)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며 현재 음료 시장에서 하나의 주목받는 분야로 떠오르게 되었다,
현대사회의 음료시장문화 중 가장 크게 확산 된 것은 테이크아웃문화이다.1) 이러한 현상으로 인한 차시장의 수요 부족은 생산비 증가2)로 이어져 차 시장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없게 하는 결과를 만들어 냈다. 간편함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다례(차로써 예를 행하는 것)는 복잡한 절차였으며 사람들의 차(茶)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했기 때문이다 또한 대중 소비자의 속성 을 고려한 충분한 신제품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에 한계성이 존재해왔다. 테이크아웃문화는 커피전문점에서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데, 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양질의 커피와 시공간의 제약을 완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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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strategy analysis
Ⅰ. 서론

예로부터 차(茶)는 각 종류마다의 특색 있는 효능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사회에서 차(茶) 시장은 커피시장에 비해 대중화되지 못했다. 그러나 차(茶) 음료시장의 테이크아웃 전문점은 커피시장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은 대부분 전통찻집의 형태이다. 커피나 탄산음료를 선호하던 소비자들은 점차 국내 혼합차음료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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