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관리 > eaea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eaea5

통증관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통증관리.hwp




반면에 실질적인 조직 손상으로 일어나는 통증은 반사적으로 근육의 위상성 수축을 일어켜 개체의 전체 또는 일부가 움직이지 않게 된다 골절상을 입었을 때의 이차적인 통증에서와 같이 움직이지 않아야 아프지 않고 뼈가 아물게 되는 것이다.








통증관리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통증의 관념, 관련theory 에 관련되어 알아보고 환자에게 통증관리를 적용하고 그 소감을 작성하였습니다.

Ⅱ. 통증theory(이론)
1. 특이성 theory(이론)
특이성 theory(이론)은 전통적이고 기본적인 동통theory(이론)으로서, 피부와 다른 내부조직에 분포된 특정 동통수용기에 자극이 주어지면 특정 동통 전달경로를 통하여 특정 동통중추로만 전달된다는 것이다. 잠재적인 조직 손상을 알리는 통증은 바늘에 찔리거나 불에 데려는 순간에 느끼는 것과 같은 일차적인 통증으로서, 개체는 재빠른 도피반사를 일으켜 다가오는 더 큰 조직 손상을 미연에 방지하려 한다.성인간호학-통증관리 , 통증관리의약보건레포트 ,
Ⅰ.통증의 定義(정의)
Ⅱ. 통증theory(이론)
Ⅲ. 동통관리 목적
Ⅳ. 통증의 반응
Ⅴ.통증의 중재
Ⅵ. 환자에게 적용, 소감


Ⅰ.통증의 定義(정의)
통증이란 실질적인, 또는 잠재적인 조직 손상이나, 이러한 손상에 관련하여 표현되는 감각적이고 정서적인 불유쾌한 경험이다. 그러나 최근의 experiment(실험) 연구에 의하면 특정 정보를 전달하는 수용기와 경로가 있으나 각 경로들이 동통과 같은 단 한가지 감각반응만을 일으키는 것은 아니라고 밝혀졌으며, 또한 동통지각도 대뇌 중추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시상, 변연계 등의 influence(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이성 theory(이론)에서는 유해 자극의 강도가 수정 없이 그대로 동통으로 지각된다고 설명(說明)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같은 자극에 대해 개인의 동통지각이 광범위하게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2. 형태 theory(이론)
형태theory(이론)은 동통만을 전달하는 특정 동통섬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 열이나 화학적 기계적 자극들이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drop)

설명
성인Nursing -통증관리


,의약보건,레포트
다.

Download : 통증관리.hwp( 26 )





레포트/의약보건
통증의 개념, 관련이론에 대해서 알아보고 환자에게 통증관리를 적용하고 그 소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통증은 생체의 이상을 신속히 알리고 경고하는 중요한 방어 기전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어적인 역할을 다한 뒤에도 통증이 계속적으로 남아있게 되면, 이 통증 자체가 하나의 질병이 되어 인간을 괴롭히고 치료하지 않으면 안되게 된다 이러한 경우에는 말초신경계나 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통증 유발 자극이 없어도 통증을 일으키게 되며, 구심로차단성 통증이나 신경병증성 통증이 여기에 속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ea.co.kr All rights reserved.